퇴직 후 건강보험료 적게 내는 방법

이미지
  퇴직 후 건강보험료 적게 내는 방법 퇴직을 하면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에서 지역가입자로 전환하면서 건강보험료 부담이 확 늘어나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직장가입자일 때는 회사와 본인이 보험료를 분담하지만 퇴직 후에는 전액 본인이 부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재산, 소득 등이 건강보험료 과세 기준에 포함되기 때문에 퇴직전에 비하여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퇴직후 건강보험료 적게 내는 꿀팁을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퇴직 후 건강보험료 적게 내는 방법 퇴직 후 건강보험료 적게 내는 꿀팁 3가지 1. 피부양자로 등록  피부양자 등록이란 아래 조건을 충족하면 가족(배우자나 자녀) 중 직장 가입자의 건강보험에 피부양자로 등록되어 건강보험료 부담이 없어집니다. 피부양자 등록 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연소득 2천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 재산은 과세 표준기준 5.4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 소득과 재산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2. 임의계속가입 제도 활용 임의계속가입 제도는 퇴직 후에도 직장가입자로서 최대 36개월까지 납부 가능한 제도입니다.   퇴직 전 건강보험료와 동일한 금액을 부담하게 됩니다. 이 경우 주의점 은 퇴직 직전 소득이 높았다면 건강보험료도 높았기 때문에 퇴직전 직장가입 보험료와 퇴직후 지역가입 보험료를 꼼꼼하게 비교하여 본인에게 이익이 되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3. 재취업, 창업 개인사업자로 창업을 하고 직원이 있을 경우 직원과 동일한 건강보험료를 납입합니다. 지역가입자 보험료 계산법 알고 체크하기 지역가입자로 전환되면 재산과 소득 으로 건강보험료를 책정합니다. 신고된 재산과 소득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여 오류가 있다면 수정 신청을 하도록 합니다. 재산이란 - 건물, 토지, 주택, 선박, 항공기 등과 전세와 월세 보증금도 재산에 포함됩니다. 소득이란 - 국민연금 등 연금소득이 포함 됩니다. 그러나 개인연금 즉 사적연금은 건강보험료 계산에 포...

감기 독감 증상 구별 방법

 

독감 증상과 예방법, 예방 음식(
독감 증상과 예방법(이미지 bing image creator)

감기와 독감 증상 그리고 예방법

요즘 독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초기 독감은 감기 증상과 유사하여 조기 진료를 놓쳐 고생하기도 합니다. 더 무서운 것은 감기와 다르게 독감은 폐렴, 천식 등 합병증으로 이어지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인, 임산부 등은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오늘은 구분이 어려운 감기와 독감의 주요 증상과 독감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 독감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의 주요 증상

  감기는 환절기, 과도한 냉방으로 인한 여름에도 인체방어력이 떨어지면 계절에 관계없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콧물

  . 인후통

  . 기침

  . 객담

  . 성인에게는 발열 증상이 거의 없거나 미열에 그침

  . 합병증 거의 없음

  . 증상 1-2주 내 특별한 치료 없이 호전 됨

독감의 주요 증상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주로 가을이나 겨울에 쉽게 걸립니다. 독감 초기 증상은 감기와 혼동하기 쉽습니다. 1-5일간의 잠복기를 거쳐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감기와는 조금 다르다는 느낌이 들면 조기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고열 (38도 이상의 체온 상승)

   . 근육통과 전신 피로

   . 마른기침과 목의 통증

   . 콧물 또는 코막힘

   . 두통

   . 구토와 설사 (특히 어린이에게 흔함)

   . 피로감, 식욕부진


참고 자료 - 삼성서울병원 (삼성당요소식지 Vol.247)

독감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

   1. 독감 예방 접종: 어린이, 65세 이상의 노인,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2. 손 씻기: 손을 씻어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고 손으로 눈, 코, 입을 비비지 않아야 합니다.

   3. 규칙적인 환기: 실내 공기를 자주 환기시켜 바이러스의 농도를 낮춥니다.


   4. 마스크 착용: 감염 가능성이 높은 환경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5. 면역력 강화: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6. 습도 조절: 생활환경의 적절한 습도 조절이 요구됩니다.

독감 예방에 좋은 음식

균형 잡힌 식단은 면역력을 높여 독감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 비타민 C 가 풍부한 과일


감귤, 오렌지, 키위, 딸기 등은 비타민 C 가 풍부하여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합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 포함 음식

요구르트, 김치 등 발효 식품은 장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장은 면역 체계의 70% 이상을 담당하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3. 아연이 풍부한 식품

굴, 호박씨, 콩, 견과류 등은 아연 함량이 높아 감염 방어 능력을 강화합니다. 아연은 면역 세포의 활동을 촉진합니다.

4. 항산화 성분이 많은 음식

브로콜리, 시금치, 고구마 등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를 보호하고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합니다.

5. 마늘과 생강

마늘은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높입니다.

마무리

독감은 누구나 걸릴 수 있지만, 올바른 예방법과 건강한 식습관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 섭취는 독감 시즌 동안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정보로 감기와 독감 증상을 잘 구분하고 건강한 식단으로 감기와 독감 없는 계절 보내시기 바랍니다.